링크 건너뛰기

PCB 소재의 중요성

인쇄 회로 기판(PCB) 소재 선택은 전자 장비의 성능, 신뢰성, 그리고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소재 중에서도 FR-4와 TG150은 LED 스크린의 모듈에 자주 사용되는 중요한 소재입니다.
FR-4와 TG150의 주요 차이점과 Impactrum이 TG150을 선택한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FR-4 소재란?

FR-4는 열가소성 에폭시 수지와 유리 섬유를 결합한 합성 소재로, PCB 제작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판 소재입니다. FR-4는 우수한 기계적 강도, 전기 절연성, 및 수분 저항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열적 성능(TG, Glass Transition Temperature)으로 인해 고온 환경이나 고발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TG150 소재의 특징

TG150은 높은 TG값을 가진 PCB 소재로, 일반적인 FR-4 소재보다 훨씬 더 높은 온도에서도 물리적 및 전기적 성질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TG150 소재는 약 150℃의 TG값을 가지며, 이는 소재가 고온에서도 변형되거나 성능이 저하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고온 환경에서의 사용이나 고발열을 발생시키는 전자 부품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FR-4 대 TG150: 비교와 선택

열적 성능: TG150은 FR-4보다 훨씬 높은 열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고온 환경에서도 소재의 변형이나 성능 저하가 적기 때문에,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해야 하는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신뢰성: TG150은 높은 온도에서도 강한 기계적 및 전기적 성질을 유지합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비용: 일반적으로 TG150 소재는 FR-4 소재보다 비용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고온 환경에서의 신뢰성과 성능을 고려할 때 추가 비용은 투자 가치가 있습니다.

Impactrum의 선택 : TG150

Impactrum은 고성능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우리 제품은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야 하며, 이를 위해 TG150 소재의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TG150은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며, 제품의 수명과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TG150 소재의 선택은 단순히 기술적 우위를 넘어서, 우리의 철학과도 일치합니다. 우리는 항상 최고의 품질, 최대의 신뢰성, 그리고 혁신을 추구합니다. TG150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고온과 같은 극한 조건 하에서도 제품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높은 열을 발생 시키는 전력 밀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합니다.

Impactrum이 TG150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장점 때문입니다:

  • 고온 환경에서의 우수한 성능 유지: TG150은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전기적 성능과 물리적 속성을 유지합니다.
  • 장기 신뢰성: 고온에서의 안정성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며, 장기간 동안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혁신적인 제품 개발 가능: 고온에서도 견딜 수 있는 PCB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Impactrum은 TG150 소재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고객의 기대를 초과하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Explore
Drag